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고락산 둘레길 코스 소개, 여수 트레킹 추천

by J제니 2022. 10. 9.

여수 고락산은 문수동, 웅천동, 시전동, 둔덕동에 걸쳐 있는 아주 큰 산입니다. 올라가는 곳이 아주 다양하며 어디에서 올라가든 길이 다 이어져 있습니다. 해발고도 333m로 정상코스와 고락산성, 둘레길 코스가 있습니다. 정상도 그리 높지 않으며 둘레길 코스도 잘 되어 있어 여수 시민들에게 사계절 내내 인기가 많은 산입니다.

저는 망마경기장에서 올라가는 코스를 자주 이용하는데 주차를 망마경기장 안에 편하게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공간은 넉넉하며 주차비도 무료입니다.

낙엽흙길

망마 경기장에서 끝없는 계단을 올라가고 나면 흙길이 나옵니다. 둘레길 코스는 꽤 완만한 편입니다. 낙엽도 많이 떨어졌고, 단풍이 아주 살짝 물들었습니다.

 

약수터

쭉 올라가다보면 약수터가 있는 쉼터가 나옵니다. 운동기구도 있고 벤치와 정자, 누울 수 있는 평상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흙먼지털이기, 살균분사기, 모기 기피제 분사기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이런 편의 시설은 등산로 중간중간에 6곳 정도 더 있습니다. 이래서 사람들이 많이 찾나 봅니다.

고락산은 여러 지역에 걸쳐 있는 만큼 코스도 많아 헷갈리기 쉬우니 중간중간에 이정표를 잘 보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길이 서로 이어져 있어 어디로든지 내려올 수 있지만 이왕이면 주차한 곳으로 되돌아오는 것이 더 편하기 때문입니다.

약수터에서 정상으로 향하는 코스는 계단이 아주 많습니다. 저는 오늘은 패스하고 둘레길로 향합니다.

 

고락산둘레길

고락산 둘레길 코스

여수 MBC - 부영9차 음수대- 망마경기장 - 신기주공3차A - 한려아파트 체육시설 - 둔덕주공A 음수대 - 여수 MBC로 되돌아오는 6.7km 코스로 2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역순으로 돌아도 마찬가지입니다. 

A코스 : 여수MBC - 고락산 정상 - 정자 (1.3km, 30분 소요)

B코스 : 부영9차아파트 - 고락산 정상 - 정자 (0.9.km, 20분 소요)

C코스 : 망마경기장 - 잔디광장 - 체육시설 - 음수대 - 정자 - 고락산 정상(2.1km, 50분 소요)

D코스 : 한려아파트, 중앙하이츠쪽 약수터 - 정자 - 고락산 정사(1.2.km. 30분 코스) , 편백나무 숲이 있어 피톤치드 삼림욕을 즐길 수 있음.

 

출발위치

A코스 : 여수 문수로 135 여수MBC

B코스 : 여수 여문2로 115 부영9차아파트

C코스 : 여수 여천체육공원길49 망마경기장

D코스 : 여수시 쌍봉로346 중앙하이츠아파트

여수시 홈페이지 참고

 

경치

길이 다양하기 때문에 길마다 다양한 경치와 나무, 들꽃들을 볼 수 있습니다. 아까는 단풍이 살짝 물든 가을길이었는데, 좀 더 걸으니 푸르른 여름길이 펼쳐집니다.

정상이 아닌 둘레길에서도 여수 시내가 훤히 내려다보이는 시원한 뷰를 감상할 수 있는데 바람도 많이 불고 기분이 끝내줍니다.

시원한 바람과 맑은 산 공기를 맞으며 걸으니, 건강해지는 느낌이 들고, 험준한 산이 아니라 혼자 또는 가족과 가볍게 산책하기 좋았습니다. 고락산은 바로 옆의 망마산과도 연결되어 있어 걷기에 참 좋습니다. 다음에는 정상코스로 등산해서 고락산성도 방문해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