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

여수 오션뷰 레스토랑/ 여수 정쿡 솔직 후기

by J제니 2022. 10. 21.

여수 정쿡

위치 : 전남 여수시 예울마루로 35-64, 3층 (웅천 올리브영 바로 옆 건물 3층에 위치)
영업 시간 : 매일 11:30-21:30 (20:30 라스트 오더)
전화 : 0507-1310-1050
주차 : 건물 지하 주차장이나 주변 길가에 주차할 수 있으나, 워낙 핫한 동네라 주말이나 저녁의 경우 자리가 많이 부족합니다. 도보 3분 정도 거리에 웅천친수공원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시간 무료이고, 주차 공간이 여유롭습니다.
화장실 : 내부에 위치/ 배달의 민족에서 포장, 배달 가능
네이버 평점 : 4.55/5

정쿡테이블

안녕하세요. 저는 저번주 기념일을 맞아 여수 웅천에 바다뷰가 멋진 레스토랑, '여수 정쿡'에 다녀왔습니다.
웅천동 지웰 아파트 앞 상가 건물 3층에 위치하고 있어 바다가 잘 보이지만, 바다가 보이는 테이블은 네이버로 미리 예약하고 가셔야 합니다. 저는 예약을 안하고 가서 바다가 보이지 않는 테이블에 앉았습니다. 오션뷰가 아쉽긴 했지만 칸으로 가려진 프라이빗한 테이블도 참 마음에 들었습니다.

메뉴

<세트 메뉴>
비프 찹스테이크 콤보, 비프찹 목살스테이크 콤보, 목살찹 비프스테이크 콤보, 비프스테이크 콤보 , 비프찹 콤보, 목살스테이크 콤보, 목살찹 콤보, 런치목살 스테이크 콤보, 런치 파스타&필라프 콤보(런치세트)
<특별 메뉴>
콰트로 화이타 (수비드 닭다리살, 부채살, 돼지고기, 새우를 야채와 소스를 곁들여서 또띠아에 싸먹는 요리)
<스테이크>
살치살 스테이크, 부채살 스테이크, 찹스테이크, 목살 스테이크, 목살 찹스테이크
<피자>
오리지널 시카고 피자, 크림치즈 시카고 피자, 마르게리타, 불고기 피자, 소보로 피자, 콤비네이션 피자, 반반 피자, 치즈 폭탄 떠먹는 피자
<파스타>
해물크림 파스타, 까르보나라, 까르보나라 빠네, 해물 토마토 파스타, 토마토 파스타, 궁중 빠쉐 파스타(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얼큰한 파스타), 스파이시 치킨 로제 파스타, 스파이시 치킨 로제 빠네, 차돌 갓김치 파스타, 알리오 올리오, 불고기 오일 파스타, 바질 봉골레
<리조또&필라프>
해물크림 리조또, 해물 토마토 리조또, 필라프(원하는 재료 선택 가능)
<샐러드>
스테이크 샐러드, 콥 샐러드, 케이준 치킨 샐러드, 정쿡 샐러드(채소만 있는 샐러드)
<사이드&음료>
오지치즈감자, 프렌치 프라이, 티라미수, 브리또, 삼각밥, 튀김밥, 마늘빵, 탄산, 아이스티, 에이드, 맥주(코로나, 버니니, 호가든, 하이네켄), 생과일 주스

 

주문메뉴

정쿡 스테이크는 수비드 방식을 활용하여 조리하기 때문에 육즙과 고기결의 식감이 좋다고 합니다. 피자는 세번의 발효 숙성 도우를 사용하여 맛의 차원이 다르다고 하는데 엄청난 자부심이 느껴지는데 어디 한번 먹어보겠습니다.
저희는 비프 스테이크 콤보 46,900원을 주문했고, 살치살, 부채살, 샐러드, 그리고 필라프 또는 파스타 중 1가지를 선택하는 구성입니다. 저희는 필라프를 선택했는데 좀 후회했습니다. 저번에 왔을 때 크림 파스타가 정말 맛있어서 이번에는 필라프를 먹어보자 했는데 필라프는 너무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여러분은 꼭 파스타로 주문하셨음 좋겠습니다. 참고로 필라프는 맞춤형 메뉴로 소불고기, 마늘, 파인애플, 베이컨, 새우, 김치, 목살 중 2가지 재료를 선택할 수 있는데 저희는 파인애플과 새우를 골랐습니다.

살치살과 부채살은 수비드로 조리해서 그런지 질기지 않고 부드러웠습니다. 하지만 특별히 맛있지는 않아 좀 아쉬웠습니다. 필라프도, 스테이크도 정말 평범한 맛이었습니다.
양은 여자 기준 딱 1인분 되는 양인데, 남자분들에게는 양이 적을 듯 합니다. 뭐, 괜찮습니다. 이 곳은 배 채우는 것이 목적이 아니라 분위기 내러 오는 곳이니까요.
티라미수는 계산할 때 포장해가서 바로 앞 바닷가 벤치에 앉아 먹었는데, 맛있었습니다. 커피 맛이 진하게 느껴졌습니다.

 

총평

1. 기대한 것에 비해 음식 맛은 그저 그렇다.
2.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고급스럽다. 천장에 배치된 샹들리에 조명과 테이블마다 놓여있는 수저꽂이마저 고급스러워, 분위기 내고 싶은 날 들르면 후회하지 않을 것 같다. 기념일이나 소개팅 장소로 추천한다.
3. 오션뷰가 보이는 테이블, 높은 칸으로 막힌 프라이빗한 테이블, 가족 단위의 모임하기 좋은 큰 테이블 등 다양한 공간이 마련되어 있는 점이 편리하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