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리뷰

나이키 런닝화 에어 줌 페가수스 39 (DH4072 -100) 후기

by J제니 2022. 9. 28.

나이키 에어 줌 페가수스 39, DH4072 -100 (245mm)

러닝만 하면 무릎이 아파서 좋은 런닝화를 수소문 하던중 나이키 페가수스 39가 평이 좋아 구매했습니다.

무난하고 큰 단점이 없어서 런닝 입문용으로도 많이들 추천하는 제품입니다.

런닝화

가격

정가는 139,000원이지만 공식몰에서 10% 할인된 가격인 125,100원에, 인터넷 최저가로 8만원대에도 구하실 수 있습니다. 더 저렴한 것들도 있지만, 가품일 가능성이 높아 구매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색상

여성용은 나이키 공식홈페이지 기준 오렌지, 핑크, 연보라색, 화이트, 블랙 등 총 8가지 색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저는 무난한 블랙과 화이트 중 고민하다가 화이트 색상이 청바지나 평상복에도 캐주얼하게 매치하기 좋을 듯 하여, 화이트로 결정했습니다. 깨끗한 하얀 색상에 그레이로 살짝 포인트를 준 점이 마음에 듭니다.

 

런닝화-사이즈

사이즈

공식치수 : 220mm-270mm (5mm 단위)

저는 구두는 240mm, 운동화는 245mm를 신는 발 크기에 발볼이 중간 정도인데 이 신발 245mm가 잘 맞았습니다.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경우 정사이즈를 추천드리며, 가장 좋은 방법은 매장 가서 직접 신어보는 것입니다.

 

런닝화-쿠션감

쿠션감

굽놉이는 4cm쯤 되보입니다. 이게 다 쿠션인가 싶지만, 쿠션감이 아주 좋은 편은 아닙니다. 하지만 런닝화는 쿠션부분이 발 접지 후 적당한 반동 역할을 해줘야 하기 때문에 너무 말랑거리면 안된다고 합니다. 적당히 푹신하면서도 탄탄해서 저는 매우 만족합니다. 이러한 쿠션과 에어 줌유닛으로 인해 달릴 때 확실히 무릎이 덜 아픕니다.

 

통기성

일반 메쉬보다 더 강력한 엔지니어드 메쉬가 신발 전체에 배치되어 있어 통기성이 좋다고 합니다. 

 

무게

신발이 굉장히 가벼워서 신고 달리면 날아갈 것 같습니다.

밑창

밑창

고무 100%이고, 홈이 파여 있어 달릴 때 미끄럽지 않았습니다. 한번 밖에 나갔다 와서 밑창이 더러워졌습니다.

이상 리뷰를 마치겠습니다.


제가 건강 관리 목적으로 런닝을 시작한지 1년이 넘어갑니다. 처음에는 뛰는 게 힘들고 지루해서 별 재미를 못 느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속하는 이유는 장점이 너무 많기 때문입니다.

 

런닝을 하면 어떤 점이 좋을까요?

1. 체중감량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유산소 운동을 하면 지방이 연소되는데 하루 30분 런닝을 하면 그 다음 날 운동을 하지 않아도 지방 연소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2. 몸에 근육이 붙어 따로 근력 운동을 하지 않아도 탄탄한 몸을 만들 수 있습니다. 실제로 런닝을 오래하신 분들을 보면 다리 뿐만 아니라 몸 전체가 단단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노화가 억제되며 치매 예방에 좋습니다. 런닝은 활성 산소를 억제하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혈액 순환을 활발하게 해주므로 뇌가 맑아집니다.

4. 스트레스 예방과 우울증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 무거운 몸을 이끌고 런닝을 하고 나면 뿌듯함이 생깁니다. 이러한 일상들이 반복되면 성취감과 자신감이 생겨 나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이 생기게 될 것입니다.

5. 혈압을 낮춰주고 동맥경화, 당뇨 등 각종 성인병을 예방합니다.

 

여러분도 발에 맞는 런닝화로 꾸준히 런닝을 하셔서 건강 찾으시길 바랍니다.

 

댓글